[ 웨딩 스냅 ] 결혼식 사진 찍는 팁

결혼 스냅 찍는 법

안녕하세요!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 주변에 있으신가요? 아니면 사진을 취미로 활동을 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종종 친구들이나 지인에게 촬영 부탁을 받게 되는데요~ 이때 좋기도 하면서 부담이 들곤 해요ㅜㅜ 삶의 중요한 이벤트 중의 하나인 결혼 스냅사진을 내가 잘 찍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 글을 읽고 난 후면 어느 정도 걱정이 사라질 거예요! 이제 주변 지인들의 결혼 스냅사진 예쁘게 찍어봅시다!

1. 연출 보다는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전까지는 결혼식장에 가면 카메라 있는 분들만 사진을 찍었다고 해요~ 이때는 필름 카메라가 주를 이뤘기 때문에 스냅사진처럼 가벼운 사진이 아닌 한 장 한 장 정성 들여 사진을 찍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누구나 결혼식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죠? 정성 들여 연출을 통해 사진을 찍지 않아도 돼요!

오히려 일반인들이 찍은 자연스러운 모습들이 더 예쁘게 나오기도 해요! 연출 사진은 전문 사진작가님에게 맡기고 우리는 최대한 자연스러움을 담도록 노력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정형화된 포즈를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포즈를 취하고 난 뒤 미소를 머금는 신랑, 신부의 자연스러운 모습까지 촬영해 결혼식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담도록 합시다!

식장의 조명과 분위기에 맞춰 구도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자연스럽고 멋진 사진이 될 수 있답니다.

2. 카메라 세팅 값

매 순간이 중요한 웨딩 스냅 촬영에서는 자동모드보다는 수동&연속 촬영 모드 설정이 편해요! 자동으로 하면 초점을 맞추는 시간과 셔터의 속도가 수동보다는 조금 늦더라고요.

보통 예식장은 신랑, 신부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기 때문에 어두운 분위기인데요, 광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카메라 세팅을 최대한 밝게 해야 해요. 아래는 저만의 대략적인 세팅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겁니다!

1) 입장과 퇴장처럼 빠른 움직임을 찍을 때는 고속 연속모드가 좋고 정적인 부분은 일반 연속 촬영 모드로 촬영합니다.

2) 셔터 속도는 잔상이 남지 않을 정도가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 보통 1/125 ~ 1/160초 사이로 두고 찍는 편이에요.

3) 조리개는 어두운 환경에서 빛 흡수를 충분히 할 수 있고 신랑신부에 초점을 맞추면 배경이 흐려지면서 주인공에게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개방 조리개가 좋습니다.

4) 감도는 ISO400 – 1250 사이로 설정합니다. 요즘 나오는 카메라들은 ISO2000까지도 노이즈가 생기지 않고 무리 없이 촬영되더라고요!

지금까지 결혼 스냅사진 잘 찍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슬슬 지인들의 결혼식이 많아질 때쯤 직접 사진을 찍어준다고 하면 정말 뜻깊은 결혼식이 될 거라 생각해요~

그럼 좋은 추억을 남기실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태그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